Implementing Mutable PriorityQueue
내비게이션 경로탐색 알고리즘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많이 이용하는 알고리즘이 Dijkstra 알고리즘이다. 알고리즘 수행 결과로 만들어진 경로는 최단거리를 제외하면 빠른경로/운전하기 편한 경로와 같이 정성적으로 판단하는 부분이 많다. 이와 같은 척도를 제외하면 경로탐색 엔진의 품질을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는 경로탐색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일 것이다. Dijkstra 알고리즘을 이용하면 최적의 경로를 찾긴 하지만 탐색시간이라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내비게이션 품질에서 탐색시간이라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A*와 같이 탐색공간(Search Space)을 줄이는 Heuristic 기법들을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개념을 바꿔 전처리(Preprocessing) 단계를 이용하여 좀 더 교통공학적으로 접근하여 탐색속도를 개선하려는…